[지금 일본은] 카본프라이싱 정책 17일 회의…내염산 합금 'EGNIS' 판매 개시
[지금 일본은] 카본프라이싱 정책 17일 회의…내염산 합금 'EGNIS' 판매 개시
  • 정하영
  • 승인 2021.02.16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산업성 17일 회의, 카본프라이싱 정책 종합 검토
일철볼텐, 고장력 볼트 2월 1만5천엔 인상
특수합금주단조 신보국제철, 내염산 합금 ‘EGNIS’ 판매
반도체 부족 차 생산, 중부 지역 특수강 영향 ‘미미’
에사르스틸, AM/NS-India로 새롭게 거듭나

제목 : 경제산업성 17일 회의, 카본프라이싱 정책 종합 검토

경제산업성은 17일 갖기로 한 탄소국경세 검토 회의를 탄소세, 배출권 거래제와 탄소국경세 등 카본프라이싱에 대한 종합적인 회의로 확대 개최하기로 했다.

EU, 미국 등 확대일로에 있는 각국의 카본프라이싱 시책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이를 도입하기 위한 구체적인 제도 설계 등을 검토하기로 한 것이다.

카본프라이싱은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에 따른 과세와 배출범위를 초과할 경우 배출량 구매 가격 등을 결정, 정책화하는 것이다. 이에 더해 환경 대응이 충분치 않은 국가에서 수입된 제품에 추가관세 등을 부과하는 ‘탄소국경세’ 도입으로 공정무역을 실현하기 위한 대응 방안으로 EU와 미국이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제목 : 일철볼텐, 고장력 볼트 2월 1만5천엔 인상

고장력 볼트 최대 생산업체인 닛데츠(日鐵)볼텐은 2월 신규 판매 물량에 대해 고장력볼트 전 제품의 가격을 톤당 1만5천엔 이상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고장력 볼트용 소재 가격이 인상되면서 비용 상승 분을 자체적인 노력만으로는 흡수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제목 : 특수합금주단조 신보국제철, 내염산 합금 ‘EGNIS’ 판매

특수합금 주단조 생산업체인 신호코쿠제철(新報國製鐵)은 염소에 강한 내부식 합금 이그니스(EGNIS)를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갔다.

기존의 내열강을 이용한 각종 자재가 염산 등의 부식 환경에 견디지 못함에 따라 염소가스 등이 다량 발생하는 쓰레기 소각로 등의 용도로 개발해 왔다.

일본 내 쓰레기 소각로는 약 1천기 정도로 이의 최적합 자재로 적용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제목 : 반도체 부족 차 생산, 중부 지역 특수강 영향 ‘미미’

반도체 부족에 의해 자동차 생산이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용 특수강 수요가 집중된 중부 지역 특수강 제조업체들의 1~3월 생산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추정된다.

일부 자동차 회사들의 생산량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지만 특수강의 경우 산업기계 관련 수요가 급속히 회복하면서 중부 지역 특수강 제조업체들의 최대 생산은 계속 유지되고 있다.
 

제목 : 에사르스틸, AM/NS-India로 새롭게 거듭나

아르셀로미탈과 일본제철의 인도 합작사인 AM/NS-India(구 에사르스틸)의 2020년 4분기 실적이 분기 최고를 기록하는 등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4분기 조강 생산은 190만톤, EBITDA는 2억7400만달러를 달성했으며 12월에는 하즈라 제철소에서 고로, 후판의 1일 최고치를 경신했다. 하공정인 냉연 이후 공정인 이프네 공장에서도 산세강판과 아연도금강판, 컬러강판 역시 월간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