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선 회장 "KG동부제철 출범 1년간 성과와 비전 밝힌다"
곽재선 회장 "KG동부제철 출범 1년간 성과와 비전 밝힌다"
  • 김종혁
  • 승인 2020.08.07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재선 KG그룹 회장
곽재선 KG그룹 회장 사진=KG동부제철 제공

곽재선 KG그룹 회장(오른쪽 사진)이 직접 나서 KG동부제철을 인수한 이후 1년의 성과와 비전을 공개한다. 주주 및 시장의 신뢰를 제고하는 한편 내외부 관계자 및 기업간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관측이다.

곽 회장은 오는 11일 KG타워 지하 1층 하모니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영 정상화를 위한 변화와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KG동부제철은 작년 9월 KG그룹이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했다.

곽 회장은 취임식에서 ▲수출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 ▲컬러강판 경쟁력 강화 ▲연구개발(R&D)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성장 로드맵을 제시했다.

수출 비중은 기존 45%에서 2020년과 2021년 55%, 60%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곽 회장은 특히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고객사를 직접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세일즈 경영에 나서왔다.

주력인 컬러강판 사업은 충남 당진공장에 12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연산 60만 톤 규모의 생산라인 4기에 신규로 투자해 고부가제품 전용라인 2기, 건재제품 전용라인 2기로 구성하기로 했다.

신규 설비는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연구개발은 신규 투자와 병행되는 경쟁력 강화의 한 축이다. KG동부제철은 2000㎥ 규모의 당진연구소를 건설하고 있다. 기존 인천공장 내에 있는 연구소 인력과 시설을 통합, 연구개발을 일원화 할 방침이다.

KG동부제철은 출범 이후 1년간 사업을 최적화 하는 데 힘을 쏟았다. 동부인천스틸과 동부당진항만운영을 흡수합병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또 코스피200편입, 11년만의 순이익 흑자와 영업이익의 대폭 증가 등의 실적을 거두는 한편 비핵심사업인 강관 사업 정리와 인천창고 매각 등을 통한 체질 개선에도 힘을 기울였다.

또 전기로 설비 매각에도 속도를 냈다. 작년 12월 우선협상대상자로 LNS네트웍스를 선정했다. LNS네트웍스는 당시 해외 투자자와 파키스탄에 열연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전기로 매각절자는 표류 상태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