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조업정지 "악의적인 제보 중단하라"
광양제철소 조업정지 "악의적인 제보 중단하라"
  • 페로타임즈(Ferro Times)
  • 승인 2019.06.06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는 5일 시청앞 4거리와, 성호아파트앞 4거리, 도촌3거리에서 최근 고로조업 정지에 대한 행정처분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는 5일 시청앞 4거리와, 성호아파트앞 4거리, 도촌3거리에서 최근 고로조업 정지에 대한 행정처분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는 5일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와 포스코 광양지역협력사 상생협의회가 공동으로 고로 조업정지의 부당성을 호소하는 가두집회를 열었다.

협회는 "강제 고로조업 중단은 세계적으로 단 한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로 천문학적인 피해가 발생 할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기간산업과 광양시의 경제가 한 순간에 무너지지 않을까 매우 걱정스럽다"며 "고로 조업중단 후 재 가동 시 복구에만 3개월이 필요하고 최악의 경우 고로 재 가동이 불가능하게 되어 새로 건설 할 경우 30개월이 소요되며 수조 원의 직∙간접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 철강생산이 멈추게 되면 후방 산업인 조선, 자동차, 건설, 가전업체 등 모든 산업에 치명적인 지장을 초래하게 되고, 철강은 산업의 기초소재로서 적기에 공급되지 않으면 모든 산업에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래는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의 호소문 전문이다.

 

광양제철소 조업 정지를 위협하는 악의적인 제보 중단을 강력히 요구한다!!

15만 광양시민 여러분!

8500여 광양제철소 협력회사 임직원 여러분!

제철소 고로 브리더 배출물질 관련 제보자는 글로벌 철강 기업인 포스코를 상대로 수십 년간 납품을 해 온 사람입니다.

그는 지난해 말 제품에 하자가 발생해 더 이상 납품을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이에 앙심을 품고 악의적인 제보를 일삼고 있습니다.

포스코 출신인 제보자는 SNS를 통해 공개적으로 제철소 조업을 중단시키겠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

강제 고로조업 중단은 세계적으로 단 한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로 천문학적인 피해가 발생 할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기간산업과 광양시의 경제가 한 순간에 무너지지 않을까 매우 걱정스럽습니다.

고로 조업중단 후 재 가동 시 복구에만 3개월이 필요하고 최악의 경우 고로 재 가동이 불가능하게 되어 새로 건설 할 경우 30개월이 소요되며 수조 원의 직∙간접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철강생산이 멈추게 되면 후방 산업인 조선, 자동차, 건설, 가전업체 등 모든 산업에 치명적인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철강은 산업의 기초소재로서 적기에 공급되지 않으면 모든 산업에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것입니다.

또한, 제철소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 협력업체들도 일감이 없어 인력감축, 부도사태 등 막대한 타격이 불을 보듯 뻔합니다. 따라서 3만 2000여명의 협력회사 임직원과 가족은 고로 조업정지란 초유의 사태를 저지하고 광양경제를 살리기 위해 길거리로 나섰습니다.

광양제철소와 협력사협회는 수 십년 간 광양경제 활성화와 전남경제를 이끄는 동력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온 국가기간산업입니다.

앞으로 광양제철소와 협력사협회는 광양시가 대한민국 산업의 중심 도시이자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6월5일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 포스코광양지역협력사 상생협의회 임직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