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승일실업·함라에이원과 강건재 시장 활성화 맞손
포스코스틸리온, 승일실업·함라에이원과 강건재 시장 활성화 맞손
  • 정현준
  • 승인 2024.03.1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모듈러와 중문·난간대·지붕재 사업 업무협약
인피넬리 고객사 연결 및 업무협약 적극 추진 예정
포스코스틸리온·승일실업·함라에이원 관계자들은 13일 강건재시장 활성화 및 판매 확대 업무협약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은 지난 13일 국내 공동주택 난간대 제조사인 승일실업, 조립식 패널 건축자재 제조사인 함라에이원과 강건재시장 활성화 및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스코스틸리온이 주도해 이뤄졌다. 포스코스틸리온의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인 인피넬리(INFINeLI) 제품의 내외장재 적용으로 친환경 모듈러 개발 및 중문·난간대·지붕재 사업이 확대될 예정이다.

승일실업은 주로 대형건설사 공동주택 현장을 중심으로 포스코스틸리온의 포스맥(PosMAC) 항균 컬러강판을 적용한 난간대 제품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2024 코리아빌드 위크를 통해 포스코스틸리온의 프린트 컬러강판을 적용한 모듈러 주택과 공동주택의 아이템인 세대창고와 중문에 포스코스틸리온의 포스아트(PosART)를 적용해 선보이면서 새로운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모듈러 사업에서 여수 호텔과 용인 단독주택 등 2개의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함라에이원은 20여년 전부터 아스팔트 싱글 제품을 통해 국내 지붕건축자재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자연무늬·목무늬·대리석 등 포스코스틸리온 프린트 컬러강판을 적용한 지붕재(아스팔트싱글·금속기와·방수시트)와 친환경 바이오매스 컬러강판을 적용한 다양한 조립식 내외장재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승일실업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건설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함라에이원의 내외장재 제품의 판매확대를 지원한다. 함라에이원은 운영 중인 전국구 시공인력 풀을 통해 승일실업 제품들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시공 서비스 확보에 주력하게 된다.

포스코스틸리온 관계자는 “두 고객사의 사업영역과 역량을 파악하고, 양사에게 시너지가 있을 것 같아 공생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당사의 인피넬리 제품의 판매확대 효과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피넬리 고객사와 긴밀하게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고객사들을 연결하고 업무협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인피넬리 제품의 공생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