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일관제철, 철스크랩 구매량↑…7월 STS 봉형강류 판매 ‘급감’
[지금 일본은]일관제철, 철스크랩 구매량↑…7월 STS 봉형강류 판매 ‘급감’
  • 정강철
  • 승인 2020.09.15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관제철, 철스크랩 구입량 증대 쇳물 ‘증산’
세이케이, 고성능 프레스 컬럼 초고층빌딩 적용
일관제철, 판재류 가격 인상 검토 중
STS, 7월 봉형강류 판매 24% 감소

제목 : 일관제철, 철스크랩 구입량 증대 쇳물 ‘증산’

일관제철소들이 최근 철스크랩(고철) 구매량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강재 수요 감소에 대응해 용광로의 뱅킹(재가동 가능한 상태에서의 휴지) 등으로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자동차용 등의 강재 수요가 회복되는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의 수출 감소, 수입 확대가 맞물리면서 수급 상황이 급속 변화해 공급부족 감이 현실화 되는 모습이다.

이에 일관제철소들은 생산량 확대의 가장 빠른 방법인 전로(轉爐)에 고철 투입량을 늘리는 방법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제목 : 세이케이, 고성능 프레스 컬럼 초고층빌딩 적용

프레스 컬럼(대형 각관) 업체인 세이케이사는 최근 고강도, 고인성의 고성능 프레스 컬럼인 T재, TF재의 초고층 빌딩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고성능 프레스 컬럼은 각(角) 부분의 인성과 소성 변형 성능을 개선한 것으로 최근 3년 간의 수주량이 1만7천톤에 달할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주료 수도권 중심의 대형 재개발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닛테츠건재 역시 올해 고성능 프레스 컬럼 수주 목표를 5천톤으로 확대했다.
 

제목 : 일관제철, 판재류 가격 인상 검토 중

일관제철소들이 유통용 등 판재류 전반의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하반기 이후 철광석 가격 상승 등으로 원료 구매 비용 증가가 자체 흡수 수준을 넘어서 적자 수지 개선 필요성이 커졌으며 수급 상황도 개선됨에 따라 제품 가격 인상을 적극화하고 있다.
 

제목 : STS, 7월 봉형강류 판매 24% 감소

전국스테인리스유통연합회는 7월 봉형강류(봉강, 평강, 형강 등)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23.8% 감소한 9985톤에 그쳤다고 발표했다.

7월말 재고량 역시 전월 대비 3.1% 줄어든 4만5582톤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