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철강, 로봇사업 추진…"新성장동력 장착해 기업 내실화"
동일철강, 로봇사업 추진…"新성장동력 장착해 기업 내실화"
  • 김세움
  • 승인 2024.01.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인그룹은 5일 계열사 동일철강을 통해 로봇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동일철강은 지난해 말 인공지능(AI) 수중로봇 전문기업 씨랩(Cilab) 지분 30%를 인수하는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씨랩 경영 참여는 물론 신규 사업에 대한 로드맵 수립 및 상품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씨랩은 수중 탐사용 ROV, 수중 드론, 자율주행기술 기반 수상 모빌리티 등 각종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해당 로봇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해양 산업에 접목 가능한 다목적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일철강은 계열사 화인베스틸이 지난해 7월 인수한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인포인과 함께 ▲디지털트윈 기반 해양 로봇 솔루션 기술개발 ▲해양 로봇 솔루션 보급화를 위한 시장 조사 및 사업 기회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그룹사 차원에서 동일철강을 중심으로 부울경 지역 내 로봇 산업 부흥을 위해 스타트업 등을 지속 발굴해 투자하기로 했다.

장인화 화인그룹 회장은 "이번 투자를 토대로 동일철강은 지속적 로봇 사업 발굴 및 투자를 통해 매출 증대와 사업 다변화를 이뤄내고, 기존 사업 재무구조 개선을 진행하며 내실화 있는 기업으로 변모하겠다"라며 "화인그룹의 사업구조 혁신과 신사업 마스터플랜 완성을 위한 꾸준한 도전 역시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