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스틸-현대제철-평화발레오, 현기차용 특수강 양산확대 킥오프
신한스틸-현대제철-평화발레오, 현기차용 특수강 양산확대 킥오프
  • 김세움
  • 승인 2022.11.2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스틸은 10일 부산 범방동 본사에서 현대제철, 평화발레오와 현대·기아차향 특수강소재 양산확대 킥오프(KICK-OFF) 행사를 가졌다.

신한스틸은 22일 부산 범방동 본사에서 현대제철, 평화발레오와 현대·기아차향 특수강 소재 양산확대 킥오프(KICK-OFF)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행사에는 신한스틸과 현대제철, 평화발레오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했다. 

신한스틸은 1980년 설립된 향토기업으로 철재, 산업기계 및 자동차 부품 등 특수강 제품 전반을 생산하고 있다. 2015년에는 소재부품 전문기업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번 특수강 소재 양산확대 사업은 신한스틸과 평화발레오를 중심으로 민영산업, 한호산업, 대진단조 등 단조사들이 동참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현대·기아차에 공급할 클러치 커넥터, 포크, 스플라인허브 부품에 대한 개발 착수회의를 시작으로 1여년간 개발 과정을 거쳤으며, 올해 7월 사용 승인을 완료했다.

이는 제강사-유통사-단조업체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부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안정적 소재 공급 ▲품질 향상 등 모두가 만족 가능한 공급망을 형성해 의미가 깊다.

신한스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사들과 함께 특수강 소재 개발을 통해 지속 협력해 나가며 업체간 좋은 상생협력 관계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