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지역 사회 릴레이 재능 봉사활동 실시
포항제철소, 지역 사회 릴레이 재능 봉사활동 실시
  • 정강철
  • 승인 2021.10.2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수희 포항제철소장과 포스코노동조합 포항 조경재능봉사단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남수희 포항제철소장과 포스코노동조합 포항 조경재능봉사단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는 최근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재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남수희 포항제철소장, 김경석 포스코노동조합 위원장과 7개 재능봉사단 직원 134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남수희 소장과 김경석 위원장은 포스코노동조합 포항 조경재능봉사단과 함께 나무 가지치기 작업을 하고 포항운하관 인근 조경을 정돈했다. 

또 붕어빵 봉사단은 부쩍 서늘해진 날씨를 반영, 포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따뜻한 붕어빵을 장애인들에게 선물했다. 

같은날 리폼봉사단은 해도동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을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클린오션봉사단과 청림해수욕장 인근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고, 조경가꾸기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인 기쁨의집 조경수 전지작업과 병충해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이 외에 에코농학 봉사단과 목공예 봉사단은 각각 지역 사회에 나눌 고구마를 수확하고, 인근 아동센터에 전달할 가구를 제작했다.

남수희 소장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매 주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