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정강철
  • 승인 2021.10.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11일부터 20일까지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이며, 신청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포스코는 올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을 반영, PCR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현장 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진행할 계획이다. 

1주차에는 웨비나 형식으로 취업전략, 기업·직무 분석 등 기초 교육과 자기소개서 코칭·모의면접을, 2·3주차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집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집합 교육의 경우 6인 1조로 '창의적 문제해결', '순서파괴' 등 문제 해결 방법론을 수행하며 취업 소양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과 숙식은 무상 제공이며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 성적 우수자에게는 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금까지 총 2109명의 교육생이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했다"며 "오는 2023년까지 4000명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