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글로벌 ESG 평가 우수 기업 선정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ESG 평가 우수 기업 선정
  • 정현준
  • 승인 2024.03.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S 퀄리티스코어 ESG 전 영역 1등급 평가
서스테이널리틱스 업종별 Top Rated 수상
국내외 평가기관서 ESG경영 실천 노력 인정

포스코홀딩스가 ISS, 서스테이널리틱스 등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ESG 경영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2월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기구인 ISS의 퀄리티스코어(Quality Score) 평가에서 ESG 전 영역 1등급 평가를 받았다.

퀄리티스코어는 매월 전 세계 모든 기업의 ESG정책, 거버넌스, 정보공시 내역 등을 평가해 상위 10%에게 ESG 영역별 1등급 뱃지를 부여하고 있다.

ESG 채권 심사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 ESG리스크 평가에서도 포스코홀딩스는 2022년말 37.5점(High Risk)에서 지난해 말 24.4점(Medium Risk)으로 개선돼 ‘2024 Industry Top Rated’ 뱃지가 부여됐다. ‘Industry Top Rated’ 뱃지는 업종별 글로벌 상위 5% 이내 기업에게만 수여된다.

포스코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환경(E)·사회(S)·거버넌스(G) 경영활동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유력 ESG 관련 기관에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중 환경 측면에서는 전기로 도입과 하이렉스(HyREX) 투자 등 저탄소 생산체제 전환에 대한 선제적인 노력과 사회 측면에서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그룹안전협의회, 그룹 인간존중 협의회 활동이 주목받았다.

특히 포스코그룹은 지난 2022년 3월 지주회사 출범을 기점으로 이사회 내 ‘ESG세션’과 그룹 최고경영진 회의체인 ‘그룹 ESG협의회’, 실무자 중심의 ‘그룹ESG실무협의회’를 신설·운영했다. 또 매분기 지주회사 이사회에서 그룹 ESG 경영실적과 이슈를 점검해 개선하는 등 그룹 차원의 ESG 거버넌스를 대폭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지난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포스코그룹의 모든 상장사가 ‘A’ 등급을 받아 국내에서도 그룹 ESG 경영 역량을 인정 받은 바 있다.

그룹 관계자는 “지주회사 중심의 ESG 거버넌스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ESG 평가기관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이해관계자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ESG 프리미엄 밸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