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선 현대비앤지스틸, 연봉 30% 반납…임원도 동행
정일선 현대비앤지스틸, 연봉 30% 반납…임원도 동행
  • 정현준
  • 승인 2024.03.0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위기 극복 및 회사 수익성 개선 목적
수익성 악화에 따른 선제적 조치 풀이돼
경영위기 극복 및 회사 수익성 개선을 위한 임원·실장의 보수 반납 안내문.(자료=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이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정일선 사장을 비롯한 전 임원의 보수 일부를 자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비앤지스틸은 최근 직원들에게 ‘경영위기 극복 및 회사 수익성 개선을 위한 임원·실장의 보수 반납 안내문’을 통해 정 사장을 포함한 전 임원과 실장이 각각 연봉의 30%, 20%를 자진 반납한다고 밝혔다. 연봉 반납은 3월부터 적용된다.

정 사장은 안내문을 통해 “제조비용 증가로 인한 수익성 저하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구조적인 문제가 됐다”며 “회사가 앞으로 생존할 수 있을지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직원들도 당사가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냉철하게 인식해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바 위치에서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수익성과 비용 절감에 초점을 둔 운영 방식으로 변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회사의 비상 경영 조치 및 경비 절감 활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러한 결정은 최근 글로벌 수요침체와 지속적인 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이 악화된 데 따른 선제적 조치로 풀이된다. 실제로 현대비엔지스틸은 영업이익에서 2022년 3분기부터 지난해 4분까지 6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 [철강PICK] 현대비앤지스틸, 비상경영체제 ‘힌남노’ 때보다 어려워)

현대비앤지스틸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1조4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4% 감소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352억 원, 302억 원을 기록하며 모두 적자로 돌아섰다.

현대비앤지스틸은 현대차그룹의 계열사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친척인 정 사장이 지난 2005년부터 19년째 현대비앤지스틸을 경영하고 있다.

앞선 지난 1월 초 정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근본적인 사업체계 변경을 통해 손익 중심의 체질으로의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정 사장은 이번 달 26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재선임에 도전한다.

한편 스테인리스(STS) 주요 기업 대다수가 시황악화로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거둔 가운데 이번 결정이 향후 업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