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협력사 채용 지원 프로그램 ‘Here We Go’ 실시
현대차·기아, 협력사 채용 지원 프로그램 ‘Here We Go’ 실시
  • 정현준
  • 승인 2024.02.2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인턴십·채용까지 논스톱 지원
인턴십 기회 및 정규직 전환 채용
현대차·기아, 협력사 채용 지원 프로그램 'Here We Go' 실시.
현대차·기아, 협력사 채용 지원 프로그램 'Here We Go' 실시.

현대차·기아가 협력사 인재 채용에 대한 모집부터 교육, 인턴십, 채용 연계까지 논스톱으로 지원해 주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히어 위 고(Here We Go)’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히어 위 고는 모빌리티 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 세대에게 직무 교육 및 우수 협력사 인턴십 체험을 제공한다. 또 인재가 필요한 협력사에게는 직무교육을 이수한 우수 인재를 1:1 매칭 시켜 인재 채용을 지원해 주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차·기아 협력사 취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부터 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수 별 40명씩 총 2차수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현대차그룹 글로벌상생협력센터에서 차수에 맞춰 자동차 전문 직무교육 또는 연구개발(R&D) 직무 특화교육을 4주간 받게 된다.

4주간 진행되는 직무 교육을 무사히 마친 수료 인원에게는 3개월간 현대차·기아 우수 협력사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인턴십 결과에 따라 우수 수료자에게는 해당 협력사 정규직 전환 채용 기회가 제공될 방침이다.

아울러 현대차·기아는 교육 수료자에게 현대차그룹 글로벌상생협력센터 교육 수료증 발급 및 교육 이수 축하금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집은 이번 달 23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선정된 인원들은 다음 달 말부터 6월 말까지 차수 별 일정에 맞춰 4주간 집합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들에게 양질의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인재가 필요한 우수 협력사와의 연계를 통해 상생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채용을 다방면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