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밥콕 인터내셔널과 협력…글로벌 잠수함 시장 공략
한화오션, 밥콕 인터내셔널과 협력…글로벌 잠수함 시장 공략
  • 정현준
  • 승인 2024.01.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캐나다 잠수함 사업 수주 협력
韓·英 양국 방산 공동 수출 협약 취지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오른쪽 네번째), 닉하인 영국 밥콕 인터내셔널 국제 부문 총괄(오른쪽 다섯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시흥R&D캠퍼스를 방문하고 글로벌 잠수함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했다.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오른쪽 네번째), 닉하인 영국 밥콕 인터내셔널 국제 부문 총괄(오른쪽 다섯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11일 시흥R&D캠퍼스를 방문하고 글로벌 잠수함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했다.(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 글로벌 잠수함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 밥콕 인터내셔널과 협력을 강화한다.

한화오션은 밥콕 인터내셔널의 국제 부문 총괄인 닉 하인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지난 11일 한화오션 시흥R&D캠퍼스를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대한민국과 영국 정부 간 체결된 ‘양국 방산 공동 수출에 관한 양해각서’와 상호 방위력 협력 심화를 위한 ‘파트너십 의향서’의 취지를 실천하기 위해서다.

한화오션은 밥콕 인터내셔널 관계자들에게 최첨단 연구 설비들과 잠수함 관련 기술 경쟁력에 대해 소개했다. 양사는 글로벌 잠수함 시장의 수요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밥콕 인터내셔널은 잠수함 유지보수, 부품 조달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적과 역량을 보유한 글로벌 전문 방산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 잠수함 수출 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 최고 디젤 잠수함 경쟁력을 보유한 한화오션과의 협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닉 하인 총괄은 “밥콕은 매우 우수한 잠수함 설계 및 건조 능력을 보유한 한화오션과의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해 양사가 팀을 이뤄 새로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오션은 지난해 6월부터 밥콕 캐나다와 손잡고 CPSP 프로젝트를 위한 기술협력협약을 맺고 서울에서 양사 간 잠수함 정비기술교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수주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밥콕 캐나다는 캐나다 정부를 위해 잠수함 ISS 사업을 수행 중이다.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 부사장은 “한화오션과 밥콕은 상호 보완적 제품군과 능력을 통해 플랫폼 수출 및 ISS 사업화 분야의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글로벌 잠수함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