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RRO POLL] 포스코 차기회장 적임자는?…2024년 철강업황 전망은?
[FERRO POLL] 포스코 차기회장 적임자는?…2024년 철강업황 전망은?
  • 페로타임즈 편집국
  • 승인 2024.01.08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포스코그룹 차기 회장, 어떤 인물을 적임자로 보시나요?

☞ 설문조사 바로가기

포스코그룹 차기 회장 선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국내외 영향력이 큰만큼 회장 자리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의 CEO후보추천위원회는 최종 선임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외부에서는 어느 때보다 면밀한 검증이 이뤄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한국 철강산업이 중차대한 전환기에 와 있고, 내부적으로는 철강 본업은 물론 이차전지로 대표되는 신성장 사업으로 미래 동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1월 초 현재 8명의 후보군이 결정된 가운데 내부와 외부 인사 중 차기 회장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인물은?

② 2024년 새해 철강 업황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 설문조사 바로가기

철강업계가 2024년 새해 업무를 본격화합니다. 연초 시장 환경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철강 수요의 절반을 차지하는 건설분야는 작년 침체에서 올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리스크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고금리, 부채부담 등은 자금 사정을 옥죄고 있습니다. 반면 원가 측면에서 철광석 등 원가부담은 높고, 철강 가격은 저점에 달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철강업계는 수요에 맞는 감산을 통한 수급 조절에 나서고 있습니다. 2024년 철강 업황은 2023년에 비해 어떻게 전개될 것으로 보시나요?

※ 지난 설문조사는 아래와 같은 결과로 완료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