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외국인 동료에 방한용품 선물 '훈훈'
한화오션, 외국인 동료에 방한용품 선물 '훈훈'
  • 정현준
  • 승인 2023.12.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동료 3000명에 넥워머, 귀마개 지급하며 온정 나눠
안내서·안전교육 등 한국 신속 적응할 수 있는 지원책 마련
12d일 정인섭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가졌다.
12일 정인섭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화오션은 12일 한국에서 첫 겨울을 맞는 거제사업장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전달하는 '외국인 동료의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인섭 한화오션 사장이 현장을 방문해 외국인 동료 3000여명에게 방한 용품인 넥워머와 귀마개를 전달하며 따뜻하고 안전하게 작업할 것을 당부했다.

한화오션은 외국인 동료들이 한국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각국 언어로 번역한 '조선소 생활백서'와 안전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 올해 초 사내 기숙사를 리모델링해 외국인 동료 주거환경을 개선했고, 법무부 주관 사회통합프로그램에 동참해 외국인 동료들의 한국어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네팔과 베트남, 미얀마 등 7개국 언어와 현지 생활경험, 생활문화에 능통한 '글로벌 외국인 코디'도 운영 중이다. 이들은 법정 안전교육을 비롯한 안전 소통 간담회 통역, 각종 안전교육 자료, 안전 지침서 등을 번역하며 외국인 동료를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외국인 동료들의 안정적 생활과 조기적응이 안전작업은 물론 고품질 선박 생산으로도 직결된다"며 "다양한 문화를 가진 직원들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선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