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탄소상쇄' 숲 조성 추진…기후변화 적극 대응
포스코퓨처엠 '탄소상쇄' 숲 조성 추진…기후변화 적극 대응
  • 정현준
  • 승인 2023.11.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까지 축구장 143개 면적 숲 조성 연 510톤 탄소 감축
16일 식재행사에 임직원 및 지역 장애인 등 130여 명 참여해
시민 위한 생태공간 조성...인근 장애인 자립 카페 설립 지원

포스코퓨처엠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상쇄 숲을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탄소상쇄(carbon offset) 숲은 기업, 지자체 등이 자율적으로 탄소흡수율이 우수한 나무를 심고 이를 통한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산림청으로부터 공식 인증 받는 친환경 조림(造林)사업이다.

포스코퓨처엠은 2030년까지 포항, 광양, 세종, 서울 등 전국 사업장 인근 100헥타르(ha) 면적에 총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탄소상쇄 숲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숲의 면적은 축구장 약 143개 규모에 달하며 저감되는 탄소량은 2030년 기준으로 내연기관 승용차 320대의 연간 평균배출량에 해당하는 약 510톤이다.

이날 포스코퓨처엠은 양극재 광양공장 인근 계족산에서 첫 식재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포스코퓨처엠 임직원 및 포스코MC머티리얼즈, 피앤오케미칼, 협력사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여해 편백나무 약 1000그루를 식재했다. 편백나무는 자연살균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발산량도 풍부해 주민들을 위한 힐링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코퓨처엠의 탄소상쇄 숲 조성사업은 모이라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한다. 이 조합은 임·농업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의 치유·재활·창업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다.

조합은 탄소상쇄 숲 조성에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포스코퓨처엠은 탄소상쇄 숲 조성과 함께 숲 인근에 모이라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느린숲카페’ 설립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상쇄 숲을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공존·공생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