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고베, 철분말 1만엔 인상…주상메탈원강관, 견적서 자동 작성
[지금 일본은] 고베, 철분말 1만엔 인상…주상메탈원강관, 견적서 자동 작성
  • 정하영
  • 승인 2023.05.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베제강, 철분말 톤당 1만엔 인상
주상메탈원강관, DX화 배관재 견적서 자동 작성
아시아 빌릿 가격 하락, 500달러대 전반까지
아연 및 연 매매기준가 각각 2.7만엔↓‧3천엔↑

제목 : 고베제강, 철분말 톤당 1만엔 인상

고베제강은 26일 자동차부품용 분말야금 등에 사용하는 철분말(Iron Powder) 판매 가격을 5월 출하분부터 톤당 1만엔 올렸다고 발표했다.

철분 제품 모둔 품종ㅇ 대상으로 인건비와 수송비 등의 상승분을 전가한다고 밝혔다.

고베제강은 원료와 에너지 가격 변동을 자동적으로 판매 가격에 반영하는 ‘할증제도’를 도입하고 있으나 이번 이상은 할증제 대상이 아닌 인건비, 수송비, 설비보전비, 기자재비 등의 증가분을 반영한 것이다.

철분은 소결을 통해 자동차 엔진 등에 사용해 강도 높은 금속부품을 생산하며 토양오염 처리나 물의 정화 등에도 사용한다.|
 

제목 : 주상메탈원강관, DX화 배관재 견적서 자동 작성

주상메탈원강관이 사내 업무 표준화, 전자화 등 디지턽트랜스포메이션(DX)을 현 중기사업전략의 가장 중요한 시책으로 적극 추진 중이다.

기존의 관습적인 각종 업무를 효율화하고 직원 개개인의 업무 시간 절약을 통한 새로운 업무 시간 창출을 목적으로 4본부(강관사업, 강관영업, 자동차강관, 배관자재)를 망라한 DX 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BPR(업무 표준화)과 디지털화에 의해 기존 업무시간을 연간 4천시간 줄여 업무 범위 확대와 업무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선 공장 플랜트, 전력, 조선 등을 고객으로 하는 배관자재본부의 견적서 발행을 자동화 한다.
 

제목 : 아시아 빌릿 가격 하락, 500달러대 전반까지

아시아의 빌릿 시황이 철스크랩 가격 하락과 중국 업체들의 수출 공세에 따른 역내 강재 시장의 환경 악화로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등 일부 업체가 저가로 수출 오퍼 가격을 제시했다. CFR(운임 포함 조건) 톤당 510~530달러까지 내려가 전월 대비 100달러 안팎 하락했다.
 

제목 : 아연 및 연 매매기준가 각각 2.7만엔↓‧3천엔↑

미츠이금속은 26일 아연(Zn)의 국내 거래 기준이 되는 매매기준 가격을 톤당 2만7천엔 인하해 톤당 37만엔으로 조정했다.

또한 미츠비시머티리얼 역시 26일 연(Pb) 매매기준 가격을 톤당 3천엔 인상, 35만1천엔으로 결정했다.

양사 모두 국제가격 변동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