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철강협회, 전기로 산학협력 연구…고주파, 특수강 10~25% 인상
[지금 일본은] 철강협회, 전기로 산학협력 연구…고주파, 특수강 10~25% 인상
  • 정하영
  • 승인 2023.02.27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철강협회, 전기로 산학 협력 연구회 설치
고주파강업, 특수강 강재 4월 10~25% 인상
관동 철스크랩, 수출가 하락으로 하락 조짐
일본제철, H형강 2월 계약분 판매가 ‘동결’

제목 : 일본철강협회, 전기로 산학 협력 연구회 설치

일본철강협회(한국의 대한금속재료학회 해당)는 전기로 기술 과제와 관련 산학 협력 연구회를 설치하는 검토에 들어갔다.

4월에 준비 조직을 만들어 2024년부터 본격적인 연구에 착수할 계획이다.

탈탄소화를 배경으로 전기로의 역할이 커지면서 고도의 전기로 가동을 가능케 하는 연구 활동을 목표로 한다.

준비 조직은 고온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동북대학의 우에다 시게루 교수를 중심으로 다른 대학과 협회의 전기로 연구인력이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제목 : 고주파강업, 특수강 강재 4월 10~25% 인상

일본고주파강업은 전력 요금 등 에너지 비용 상승과 몰리브데넘(Mo)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 분을 판매 가격에 반영시키기 위해 4월 출하 분부터 특수강 강재 판매 가격을 현행 대비 10~25% 인상키로 했다.

고주파강업의 제품 가격 인상은 22년 4월 이후 꼭 1년 만이다.

고객들에게 가격 인상을 예고하기 시작했으며 이와 함께 향후 에너지 가격 상승이 계속될 경우 4월부터 전력요금 할증제도 도입도 타진하고 있다.
 

제목 : 관동 철스크랩, 수출가 하락으로 하락 조짐

관동 지역에서 수출용 매입가가 한 단계 하락하면서 전반적인 시세 하락 조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신규 수출 수요가 정체하고 잇는 가운데 22일 한국의 현대제철이 일본산 스크랩 비드 가격을 낮추면서 수출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실제로 수출업체들의 인하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22일 기준 수출 야드 가격은 H2 기준 5만2500~5만3천엔으로 최근 대비 톤당 500~1천엔 하락했다.
 

제목 : 일본제철, H형강 2월 계약분 판매가 ‘동결’

일본제철은 22일 2월 계악분(3월 생산분) 유통(미세우리)용 H형강 판매 가격을 전월과 같이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강재 수요가 둔화되고 있고 특히 대리점들의 재고가 3개월 연속 소폭 증가하면서 판매가격을 동결했다.

하지만 전력 요금 및 운송비 급등 등 제반 비용이 대폭 상승하고 있어 계속적으로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