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플라이메탈즈, 터키 Tosyali사 전기로 추가 수주
[해외토픽] 플라이메탈즈, 터키 Tosyali사 전기로 추가 수주
  • 정하영
  • 승인 2021.04.12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EAF 1기와 400만톤 조강, 340만톤 연주…2022년 하반기 가동
터키 토스알리 그룹의 상공정 부족 해결, 하공정에 안정적 소재 공급
EAF Quantum, 스크랩 예열·CO₂ 30% 삭감 등 고효율·친환경 전기로
플라이메탈즈의 최신 전기로 설비 EAF Quantum 설비  (출처 플라이메탈즈테크놀로지스)
플라이메탈즈의 최신 전기로 설비 EAF Quantum 설비 (출처 플라이메탈즈테크놀로지스)

플라이메탈즈테크놀로지스는 8일 터키 토스얄리(Tosyali Demir Celik Sanayi AS)사의 전기로를 추가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기로는 플라이메탈즈가 개발, 상용화한 전기로 EAF Quantum 설비로 연산 200만톤의 생산능력을 갖춘 설비로 2022년 하반기 가동에 들어가게 된다. 지난 2020년 수주한 같은 EAF Quantum 1기와 모두 연산 400만톤의 조강을 생산함으로써 후속 공정에 충분한 쇳물 공급이 가능하게 된다.

플라이메탈즈는 1기 EAF Quantum 전기로 수주시 연주설비를 함께 수주했으며 이 연주기는 2스트랜드(Strand) 슬래브 연속주조기로 연간 생산능력은 340만톤으로 확장한다. 모두 토스얄리사 이스켄데룬 공장에 설치된다.

Tosyali Demir Celik AS 사는 이미 터키 오스마니에에 토스셀릭이라는 철강 공장과 Tosyalı Iron Steel Industry Algerie사를 가동 중에 있다. 알제리 공장은 DRI(Direct Reduction Iron) 방식으로 철원을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압연 및 강관 공장을 운용 중에 있어 이번 이스켄데룬 공장의 반제품(슬래브) 생산능력을 확충키로 한 것이다.

플라이메탈즈의 EAF Quantum 설비는 철스크랩(고철)은 물론 HBI(Hot Briquetted Iron), 선철 등의 다양한 철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설비로 스크랩 예열 시스템으로 에너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트윈 방식의 진공 탈가스 설비와 산소 송풍 설비가 설치돼 있어 다양한 고품질 강종 생산이 가능하다.

고효율에 의한 에너지 소비 감소로 비용 절감과 함께 기존 EAF 대비 이산화탄소(CO₂) 배출 조강 톤당 최대 30%까지 모두 크게 줄일 수 있는 등 고효율, 친환경 전기로 시스템이다.

Primetals Technologies는 2014년 Siemens 철강사업 부문과 Misubishi 철강부문의 합병으로 출범했으며, 본사는 영국에 위치하고 한국, 오스트리아, 독일, 일본등 전 세계 21개 국가에서 약 7천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Global Company니다. 사업분야는 기계부문(기계설비 엔지니어링/제작/시운전)과 전기부문(자동화 엔지니어링/제작/시운전)이며 전 세계 Global Network로 최고의 철강플란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