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고철 대형모선 수출 '최초'…야마토 태국 형강 합리화
[지금 일본은] 고철 대형모선 수출 '최초'…야마토 태국 형강 합리화
  • 정하영
  • 승인 2022.06.14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마토공업, 태국 형강 압연설비 합리화 '亞 300만톤'
철스크랩업체 마테크, 3만톤급 수출 ‘일본 최초’
JFE강판 폴리에스테르 수지강판 ‘플렉스 코트’ 판매
중국 5월 강재 수출 776만톤, 13개월만 ‘고수준’

제목 : 야마토공업, 태국 형강 압연설비 합리화 亞 300만톤 체제

야마토공업은 그룹 차원에서 태국의 전기로 일관 형강공장인 ‘사이암야마토스틸(SYS)’의 형강 압연설비를 합리화한다고 일간철강신문이 전했다.

야마토공업은 회사 성장전략의 주력 지역을 아세안으로 정하고 베트남의 포스코야마토비나스틸의 압연 설비 증설을 포함해 연산 300만톤 체제 구축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이암야마토스틸의 경우에도 압연설비 최신화로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야마토공업의 아세안 생산능력은 태국(사이암야마토스틸, 110만톤)과 베트남(포스코야마토비나스틸, 100만톤)에서 H형강 위주로 약 210만톤이다.
 

제목 : 철스크랩 마테크, 3만톤급 수출 ‘일본 최초’

철스크랩 대형 업체인 마테크가 지난 주말 일본 최대급인 3만톤급 대형 선박에의 철스크랩 선적을 완료했다.

방글라데시 수출용으로 올해 3월부터 가동에 들어간 신설 전기로 제강사가 수입처로 수출량은 HS 등 3만2천톤이다. 3만톤급 선박의 철스크랩 수출은 일본 최초로 이시카리만 신항 대수심 부두에서 이뤄졌다. 앞으로 대형 선박에 의한 원격지 수출을 통해 잉여 철스크랩의 수출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목 : JFE강판 폴리에스테르 수지강판 ‘플렉스 코트’ 판매

JFE강판은 세계적인 불소 부족으로 고내석성 불소수지강판을 대체할 수 있는 폴리에스테르수지강판 ‘플렉스 코트’를 8월부터 판매키로 했다.

불소 부족에 따라 불소수지강판은 기존 판매량의 약 50%만 생산하고 이를 ‘플렉스 코트’로 대체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스 코트는 불소수지강판의 내식성과 가공성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JFE강판은 2024년까지의 4개년 중기경영계획의 일환으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올해는 건축자재 및 강판 신제품 출시를 강화하고 있다.
 

제목 : 중국 5월 강재 수출 776만톤, 13개월만 ‘고수준’

일간철강신문은 중국세관총서가 발표한 무역통계를 인용, 5월 중국의 강재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47% 증가한 775만9천톤으로 13개월 만의 고수준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3월 하순부터 상해 등에서 도시 봉쇄가 지속되는 등 수요 정체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반면 5월에 전월 대비 생산량이 278만톤 늘어나는 등 공급이 크게 남아돌고 있다.

이에 강재 수출 확대 움직임이 활발해져 월 700만톤 이상의 수출은 지난해 4월 이후 처음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