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프로터리얼, 적층조형용 마르에이징강 판매 개시
[해외토픽] 프로터리얼, 적층조형용 마르에이징강 판매 개시
  • 정하영
  • 승인 2023.06.01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히타치금속, 복잡한 형상 가능 3D 프린팅 확산 대응
‘Admuster-YAG350AM강’ 2050년 20억엔 확대 목표

프로터리얼(Proterial, 구 히타치금속)은 31일 일반적인 마르에이징강(Maraging Steel)보다 더 높은 경도 조정이 가능한 적층조형용 마르에이징강 ‘Admuster-YAG350AM’을 금속 적층조형(3D프린트)용으로 개발, 판매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금속 적층조형은 기존의 금속가공으로는 실현할 수 없었던 복잡한 형상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 검토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적층조형용 재료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프로터리얼은 적층조형용 재로 개발을 진행 중으로 다양한 특징을 가진 금속 적층조형용 재료를 ‘Admuster’ 시리즈로 개발, 판매하고 있다. 금형이나 기계부품의 적층조형에는 조형성이 좋으면서도 비교적 높은 강도를 얻을 수 있는 300ksi급 마르에이징강이 일반화되었다. 프로터리얼은 이 마루에이징강에 주목해 적층조형용 마루에이징강 분말 개발에 착수했다. 특히 보다 높은 경도를 필요로 하는 금속 적층조형품 실현에 공헌하기 위해 강도가 높은 ‘Admuster YAG350AM’을 개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미 일부 수요자가 채용을 검토 중으로, 프로터리얼은 적층조형용 재료 사업의 매출액을 현재 수억엔에서 2025년에는 20억엔으로 확대시킬 목표다.

마르에이징강은 INCO사가 1958년 개발한 저탄소‧고니켈계 초강력강으로 조직은 마르텐사이트로 만든 후 시효처리(Martensite+Aging, 즉 Maraging)한 강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피절삭성 및 용접성이 우수해 로켓 및 미사일 모터케이스, 항공기 착륙용 기어, 초강력 스프링 제조 등에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