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동해카본, 대구경 전극봉 50%↑…대동특강, 美 열간단조 사업 강화
[지금 일본은] 동해카본, 대구경 전극봉 50%↑…대동특강, 美 열간단조 사업 강화
  • 정하영
  • 승인 2023.03.10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카본, ‘25년 대구경 전극봉 50% 이상 확대
대동특수강, 美 열간단조 사업 적극 강화
아마다시스템, 신형 스프링 성형기 출시 생산성↑
철스크랩 공영, 동사 최초 슈레더 3월 중순 가동

제목 : 동해카본, ‘25년 대구경 전극봉 50% 이상 확대

동해카본은 흑연 전극봉사업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인 대구경 전극봉 판매 비중을 2025~2026년까지 50%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미국, 유럽 등 3개 거점의 기존 설비 개조 투자로 현재 약 30% 수준이 대구경 비중을 크게 높인다는 계획이다.

탈탄소화 진행으로 유럽 등 해외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고로의 전기로 전환으로 대형 전기로 가동이 늘어나면서 대구경 전극봉 수요 증가가 확실시 되고 있다.

이에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해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더불어 수익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제목 : 대동특수강, 美 열간단조 사업 적극 강화

대동특수강은 8일 미국 현지법인이자 정밀단조 회사인 오하이오스타포지(Ohio Star Forge, 이하 OSF) 사가 펜실베니아 소재 엘리자베스카바이드다이(Elizabeth Carbide Die) 사의 열간단조 금형 제조 공장 및 설비를 취득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OSF의 상공정인 열간단조 금형 제조사업을 약 5억엔에 취득하는 것으로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 확대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취득 공장은 렉싱턴테크놀리지컴퍼니(Lexington Technologies Company)로 명명하고 공장 레이아웃 변경으로 향후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기계가공 사업 능력 확대도 가능해지는 등 생산체제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OSF와 협력에 의한 시너지 효과로 2024년 양사 합산 매출이 10~20% 증가를 목표로 세웠다.
 

제목 : 아마다시스템, 신형 스프링 성형기 출시 생산성↑

금속 가공설비 전문업체인 아마다의 자회사인 아마다프레스시스템이 스프링 성형기의 하나인 토션머신의 신제품인 ’LM-16A’를 8일 출시했다.

토션머신은 비틀림스프링을 생산을 자랑하는 가공설비로 인장스프링, 압축스프링, 포밍 등 다양한 선재제품의 가공이 가능한 스프링 성형기다.
 

제목 : 철스크랩 공영, 동사 최초 슈레더 3월 중순 가동

철스크랩(고처례) 등 철강 원료상사인 공영은 3월 중순부터 하리마공장에서 동사 최초의 슈레더(분쇄기) 가동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본격 가동에 앞서 7일 종합 리사이클링 사업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는 하리마공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