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10월 수출 245만톤 4개월째 감소…기시와다, 철근 가공사업 강화
[지금 일본은] 10월 수출 245만톤 4개월째 감소…기시와다, 철근 가공사업 강화
  • 정하영
  • 승인 2022.11.21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철강 수출 245만톤 4개월 연속 감소
기시와다제강, 철근 정착판 판매 가공사업 강화
시모무라특수정공, 中 소주공장 가공능력 2배 확장
대만 CSC 판재류 12월 출하분 판매가격 ‘동결’
기시와다제강의 철근 정착판  (출처 일간산업신문)
기시와다제강의 철근 정착판 (출처 일간산업신문)

제목 : 10월 철강 수출 245만톤 4개월 연속 감소

재무성이 17일 발표한 10월 무역 통계에 따르면 철강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11% 감소한 244만8천톤이었다. 4개월 연속 전년 동월 실적에 미치지 못했다.

9월은 태풍으로 인한 해송 차질 및 일본제철 규슈제철소 오이타지구 열연설비 정비 등의 영향으로 240만톤에 미치지 못했다.

따라서 10월 수출 실적은 전월보다는 2.0% 증가했으나 해외 철강시장의 침체로 수출 계약이 부진해 낮은 실적에 머물렀다.

제목 : 기시와다제강, 철근 정착판 판매 가공사업 강화

관서 지역의 철근 제조업체인 기시와다제강이 11월부터 철근 정착판의 판매를 본격화하면서 철근 가공사업을 강화한다고 일간산업신문이 18일 전했다.

올해 3월 출범한 계열사인 기시강가공, 기시와다사업 치키리공장에서 철근 정착판을 생산한다. 철근 정착판은 콘크리트 내 삽입해 철근의 정착력을 향상시키고 구조물의 내구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부품이다.

회사 측은 철근 가공사업을 성장전략의 주축으로 선언하는 등 보다 부가가치 높은 신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목 : 시모무라특수정공, 中 소주공장 가공능력 2배 확장

대동특수강 계열사로 특수강 마봉강 등 선재 2차가공 회사인 시모무라특수정공이 중국 해외거점인 시모무라특수정강소주유한공사(STSS)의 생산능력을 대폭 확장한다.

쾌삭강, STS강 인발 가공 및 연삭 가공품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시모무라특수정공의 말레이시아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생산거점인 STSS는 향후 수요증가에 대응해 공장동 증설과 함께 가공능력을 현재의 월 400톤에서 800톤으로 2배 증강하기로 했다.

증설 공사는 내년 7월까지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제목 : 대만 CSC 판재류 12월 출하분 판매가격 ‘동결’

대만의 중국강철(CSC)는 12월 출하 국내용 판재류 판매가격을 전품목에 대해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3개월 연속 판매가격 동결이다.

수요회복이 지연되고 있는 세계적 철강 감산과 중국의 경기 대응으로 수급 조정이 진행될 것으로 보고 일단 가격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키로 했다.

판매 가격은 시황의 호전 여부를 보고 합리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