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마테크, 고철 원격 수출 '대비'…도쿄 판재류 상승·공급 부족 지속
[지금 일본은] 마테크, 고철 원격 수출 '대비'…도쿄 판재류 상승·공급 부족 지속
  • 정강철
  • 승인 2020.12.16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사이클링 업체 마테크, 원거리 수출 대비 ‘투자’
동경제철, 14일부터 1주일 내외 수주 중단
도쿄 지역 판재류 3천엔↑ 불구 공급부족 지속
경량 가설재 리스 등 가동률 급증, 공공공사 견인

제목 : 리사이클링 업체 마테크, 원거리 수출 대비 ‘투자’

리사이클링 업체인 마테크는 14일 향후 한국, 중국 등 근거리 수출보다도 베트남 등 동남아, 중동 지역으로의 원거리 철스크랩(고철)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이와 관련된 투자를 실행에 옮긴다고 밝혔다.

우선 작년 10월부터 건설에 착수했던 이시카리 신항 사업소를 개설하고 철스크랩 입고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2천마력 규모 파쇄기의 시운전에 들어갔으며 조기에 본격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제목 : 동경제철, 14일부터 1주일 내외 수주 중단

동경제철은 14일부터 1주일 정도 모든 품목의 수주를 중단하기로 했다.

주문생산 판매, 재고 판매는 물론 추가 주문을 비롯한 모든 판매 관련 활동이 해당된다. 최근 원료 가격 급등 등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현재의 수주를 모두 정리할 계획이다.

12월 21일로 예정된 내년 1월 판매 물량의 유통(미세우리)용 판매 가격을 결정할 때까지 수주 중단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제목 : 도쿄 지역 판재류 3천엔↑ 불구 공급부족 지속

도쿄 지역의 판재류 가격이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전월 대비 톤당 3천엔 정도 가격이 올라갔으나 10월 이후 제조업체로부터의 입고 지연이 계속되고 있다. 단기간에 입고 지연이 해소될 것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공급 부족 상황에 큰 변화가 없다.

도금, 컬러 등 표면처리강판의 경우 고로사들의 생산이 원활치 못해 최근 주문 물량의 수주가 이월(Skip)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특히 3원도금 등 고내식도금강판 등 대체가 어려운 제품의 경우 공급부족에 대응하기 위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제목 : 경량 가설재 리스 등 가동률 급증, 공공공사 견인

최근 경량 가설재 리스 가동률 크게 오르는 등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최근 회복 분위기가 뚜렷하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호조를 보이던 공공공사가 비교적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