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석도강판 ‘FSSC 22000’ 인증…철강업계 최초
KG동부제철 석도강판 ‘FSSC 22000’ 인증…철강업계 최초
  • 박성민
  • 승인 2020.10.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동부제철의 석도강판 제품군/사진=KG동부제철
KG동부제철의 석도강판 제품군/사진=KG동부제철

KG동부제철은 19일 국내외 철강업체 중 최초로 FSSC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취득했다.

KG동부제철이 취득한 FSSC 22000 인증은 통조림관이나 분유관, 각종 농수산물관 등의 식관을 제조하는 석도(TP/TFS) 제품에 해당된다.

식품산업의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눈높이도 높아졌으며 이에 기업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이다. 그 중 FSSC 22000은 글로벌 식품회사인 Nestle, Kraft, Danone, Unilever 등의 참여 하에 CIAA(유럽식품협회)에서 개발되었으며 GFSI(Global Food Safety Institute, 국제식품안전협회)로부터 인정받은 세계적인 국제 규격이다.

KG동부제철의 석도 제품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연간 35만톤 이상을 수출하며 국내 석도 생산업체가 수출하는 물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네슬레나 다농 등 글로벌 식품제조업체는 공급사와의 거래조건으로 FSSC 22000 인증 획득을 요구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과 유럽, 아시아권 등 주요 식품 시장에서 인증 획득을 요구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2009년 KG동부제철은 Global HACCP 인증을 획득하여 석도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 받았으며 11년 후인 2020년에는 범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인정받는 FSSC 22000까지 추가로 획득함으로써 석도 식관 제품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KG동부제철 관계자에 따르면 “FSSC 22000은 Global HACCP의 상위 호환 격인 인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철강업체 중 최초로 취득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안전성을 요구하는 석도 제품의 특성 상 금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주요 글로벌 식품업체에게 당사 제품의 안전성을 다시 한 번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설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