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NEXI, 수출 손실 지원…산양제강 차세대 내열강 ‘개발’
[지금 일본은] NEXI, 수출 손실 지원…산양제강 차세대 내열강 ‘개발’
  • 정강철
  • 승인 2020.03.24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무역보험, 코로나19 손실 보상 강재 수출도 포함
경제산업성 유통 간담회, ‘리먼쇼크 이상의 침체’ 전망
철강 춘계 노사협상, 20% 진행 임금조정 50%
산양특수제강, 차세대형 열교환기용 내열강 개발

제목 : 일본무역보험, 코로나19 손실 보상 강재 수출도 포함

일본무역보험(NEXI)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대로 해외투자 사업이나 수출에서 손실을 입은 일본 기업들을 지원키로 했다. 철강재 수출도 이번 지원에 포함된다.

NEXI는 투자보험 및 수출보험 등 기존의 보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손실을 입은 일본기업들의 사업활동을 측면 지원키로 했다.

철강과 관련해서는 대 중국 수출에서 상사들이 떠안게 된 체선료 등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방법을 강구 중이다.
 

제목 : 경제산업성 유통 간담회, ‘리먼쇼크 이상의 침체’ 전망

일본 유통산업의 침체가 연초 이후 리먼 쇼크 직후 수준이나 2분기 이후에는 그 이상의 침체가 예상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경제산업성의 유통 간담회를 앞두고 19일 전국코일센터공업조합과 전국후판시어링공업조합은 철강 유통 부문 관련 전망에서 이 같은 분석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분석 자료에서 양 조합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 전반의 후퇴는 물론 향후 동향도 예측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제목 : 철강 춘계 노사협상, 20% 진행 임금조정 50%

2020년도 춘계 노사협상이 속속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협상 지정일 3월 11일에서 일주일을 경과한 시점인 17일까지 답변서를 제출한 기업이 전체의 20%, 이 중 임금 개선에 긍정적인 기업은 50%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춘투에서 철강 및 관련 기업은 모두 165개사로 협상 진행 속도는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제목 : 산양특수제강, 차세대형 열교환기용 내열강 개발

산양특수제강은 최근 용광로, 용해로, 열처리로 등 공업로의 배열 회수 장치에 사용되는 금속식 열교환기용 차세대 내열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측은 이 차세대형 내열강이 무계목강관 등으로 제작되어 고온 강도를 크게 높임으로써 고효율의 배열 회수가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