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리버티스틸, 英 뉴포트공장 대기발령 및 휴직 조치
[해외토픽] 리버티스틸, 英 뉴포트공장 대기발령 및 휴직 조치
  • 김세움
  • 승인 2022.05.25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철강기업 리버티스틸은 오는 6월 말까지 영국 뉴포트 공장 노동자 일부를 대기발령하고. 휴직 희망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리버티스틸은 지난 23일부터 근로자 일부를 순차적으로 대기발령 조치하고 있다. 구체적 대상 과 부서, 인원에 대해서는 현재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이들은 통상임금 대비 85%의 급여를 받게 되며, 생산라인 가동 여부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현장에 투입될 수 있다. 반면 휴직을 선택할 경우 65%의 급여를 받는 유급휴가 처리된다.

휴직은 부서별 업무일정에 따라 사례별로 고려되며, 대상 직원이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리버티스틸 측은 "우리는 매주 노사합동 협상위원회(JNC) 대표들과 만나 단기 근무(STW) 배치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정기 검토 중"이라며 "추후에도 대기발령 및 유급휴가 제도 연장에 대해 내부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기발령 중에도 전체 또는 부분 교대근무를 할 수 있고, 때로는 회사 계획에 따라 즉시 근무할 수 있다는 조건에 동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버티스틸은 올해 4월에도 영국 스톡스브리지 공장과 웨스트브로미치 공장을 감원하고 로더햄 공장으로 전환배치하는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