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SPS 공식 출범...연 100만 톤 가공 목표
포스코SPS 공식 출범...연 100만 톤 가공 목표
  • 박성민
  • 승인 2020.04.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철강가공 3개 사업 부문을 통합해 분할한 포스코SPS가 2일 공식 출범했다.

포스코SPS는 STS냉연·정밀재 모터코어 등을 생산·유통하고 후판 가공과 철 구조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연간 100만 톤 이상의 철강 소재를 취급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 구동 모터코어, 수소차 연료전지용 소재 등 미래 핵심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철강가공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갈 방침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 10월 이사회에서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3개 사업 부문 분할을 결의한 바 있다. 분할 사업 부분의 2018년 매출액은 8923억원이다.

포스코SPS는 철강 가공부터 제작, 판매까지 철강 가치사슬 구축을 확대하고 특화된 사업영역에서 차별적인 기술력과 노하우, 맞춤형 가공 서비스를 토대로 글로벌 '톱 철강가공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내세웠다.

출범식은 본사 소재지인 천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 지침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됐다.

포스코SPS 김학용 사장은 기념사에서 "포스코SPS는 이번 통합을 계기로 철강가공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공고히 하면서 모회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그룹사와의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시너지를 확대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