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이치코어 스토어' 론칭
현대제철,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이치코어 스토어' 론칭
  • 김세움
  • 승인 2023.04.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이 내달 초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이치코어 스토어(H CORE STORE)'를 론칭한다. 2개월 가량 시범 운영을 거친 뒤 7월 중 정식 오픈한다는 방침이다.

14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플랫폼 전면에 부각한 에이치코어(H CORE)는 지난 2017년 11월 철강업계 최초로 선보인 내진용 강재 브랜드다.

이후 지난해 9월 브랜드 리빌딩을 통해 봉형강류는 물론 후판, 강관, 판재류 등 건설 전 분야에 적용 가능한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현대제철은 에이치코어 스토어에서 철근과 형강, 강관 제품 등을 우선 판매한 뒤 향후 판재류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사 위주 실수요 고객풀을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업무 효율성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유통경로 단축 및 거래구조 개선으로 합리적 가격에 고품질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철강 판매량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체 플랫폼 개발 작업은 준비 기간이 길지만, 세부 품목별 추가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더욱 다양한 고객들이 현대제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