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현장 외국인근로자 대상 의료서비스 실시
포스코건설, 현장 외국인근로자 대상 의료서비스 실시
  • 장인성
  • 승인 2022.07.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 현장 서비스
치과 내과 진료 등 의료 지원 등 제공
포스코건설은 현장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의료서비스를 실시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6일 한국 외국인 노동자지원센터, 포스코1%나눔재단과 함께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68명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위문활동도 벌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의료 지원 봉사에는 행동하는 의사회 부산지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결핵협회 등 의료진 22명과 포스코건설 직원 등 자원봉사자 32명이 참석했다.

치아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으며, 건설 현장 환경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직업병 관리 등 전반적인 건강상담도 병행했다. 또 결핵 고위험 국가의 외국인 근로자들의 결핵 감염 여부를 진단하고 집단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캠페인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국내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위로 활동도 제공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스포츠마사지와 프로필·증명사진 촬영 등을 지원했으며 근로자들의 주요 출신국인 베트남과 중국 요리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베트남인 트란 반 티(TRANVAN TY)씨는 “외국인 신분으로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오늘 현장까지 오셔서 스케일링과 충치 치료를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동료들과 함께 베트남 노래를 들으며 고향음식을 먹으니 잠시나마 고향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답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현장의 모든 외국인근로자들을 내 가족처럼 세심하게 케어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외국인근로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현장에서도 일하면 업무성과도 높아지고 안전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