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소·중견기업 미세먼지 저감 맞춤형 지원
산업부, 중소·중견기업 미세먼지 저감 맞춤형 지원
  • 정강철
  • 승인 2021.02.18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 구축 통해 기업별 지원 계획

중소·중견기업 제조 사업장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 지원이 강화될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 구축 사업을 공고하고 ‘21.4월부터 ’23.12월까지 총 사업비 200억원을 투입해 이 센터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미세먼지 배출 저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구축사업은 지방자치단체, 대학, 연구소 등 비영리 기관을 대상으로 공모절차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사업 수행기관을 1곳 선정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최신 장비 구축·개선을 지원하고 ▼미세먼지 저감기술 개발 및 성능평가를 지원하는 한편, ▼미세먼지 다배출 중소·중견기업 사업장에 대한 현장컨설팅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 교육·홍보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업부 관게자는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 구축 사업은 제조 산업부문의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을 유도하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2월 18일부터 산업통상자원부(www.motie.go.kr), 한국생산기술연구원(www.kitech.re.kr), 국가청정정생산지원센터(wwww.kncpc.or.kr)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며 ’21.3.24까지 사업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