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서약서

제1조 언론의 자유와 책임

<페로타임즈> 구성원은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보도의 목적으로 삼아, 언론의 표현 자유와 책임을 통한 건전한 공론의 장을 형성하기 위하여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배격하고 이를 바탕으로 취재와 편집의 자유, 나아가 표현의 자유를 실현해 나간다.

또한 편집 및 표현의 자유에 따르는 책임을 명심하고 건전한 여론의 형성, 업계 및 국민의 기본권 수호에 최선을 다하며 공익이 우선하지 않는 한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사생활 보호에 노력한다.


제2조 공정 보도 및 차별 금지

<페로타임즈> 구성원은 신속한 보도를 위해 노력함은 물론 그 보도가 객관성과 공정성을 잃지 않도록 취재와 편집에서 사실이 제대로 전달되도록 하며 다툼이 있는 사실에 대해서는 균형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특히 인종, 민족, 종교, 나이, 성별, 직업, 지위 등에 대한 편견을 배제하고 어린이, 장애인, 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그들의 견해에 유념토록 최선을 다한다.


제3조 품위 유지 및 이해 상충

<페로타임즈> 구성원은 취재 및 보도 과정에서 사적 이익과 공적인 이익이 상충하지 않도록 다음의 사항들을 준수한다.

  1. 취재 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해 금전적 이익을 얻거나 손실을 회피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2. 본인 또는 친인척, 지인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이해관계가 취재 및 보도 행위에 영향을 주지않도록 노력한다.
  3. 주식 및 증권과 관련한 보도를 할 경우, 주식 및 증권 거래행위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는다.
  4. 취재 및 보도 목적 이외에 단체 구성 또는 활동하지 않으며, 출입처와 기업 등 취재원에 대해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5. 취재 및 보도 업무에 종사하는 <페로타임즈> 구성원에게 부당한 영업을 요구하지 않으며, 구성원도 그러한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

제4조 취재원 보호 및 저작권 보호

<페로타임즈> 구성원은 기사의 취재원 또는 출처를 명시적으로 밝히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그 취재원의 신분이 공개돼 불이익을 받거나 신변이 위태롭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또한 타인의 저작물을 보도에 인용하는 경우 해당 저작자의 동의를 거치며 반드시 그 출처를 밝힌다.


제5조 이용자 권리 보호 및 반론권 보장

<페로타임즈> 구성원은 이용자들의 건전한 참여와 기사의 정당한 이용을 보장하며 이용자가 작성한 댓글 등 게시글에 대해 타인의 인격권 침해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노출을 제한하지 않는다.

특히 보도로 인해 불리한 입장에 처할 수 있는 개인과 단체 등의 해명 등 반론 기회를 주고, 사후에라도 반론 의사가 있을 경우 그 내용을 기사에 포함시키도록 노력한다.

또한 보도로 인한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가 있을 경우 그 의견을 최대한 경청하고 그 결과 기사의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반영토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