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대동특수강, 고급강용 VAR 증설…고주파강업, 판매 감소 전망
[지금 일본은] 대동특수강, 고급강용 VAR 증설…고주파강업, 판매 감소 전망
  • 정하영
  • 승인 2023.03.22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특수강 고급강 증산, 치타2공장 VAR 2기 신설
아이테크, 가공임 30% 인상 ‧ 가격 전가 주력
고주파강업, 특수강 2분기 판매 감소 “적극 대응”
동경제철, 전체 생산거점 철스크랩 구입가 인하

제목 : 대동특수강 고급강 증산, 치타2공장 VAR 2기 신설

대동특수강은 고급강 생산을 늘리기 위해 아이치현 소재 치타 2공장에 진공아크 재용해로(VAR) 2기를 신설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니켈합금강과 청정 스테인리스강 등 고급강 생산용으로 투자액은 52억엔을 전망하고 있다.

가동 시기는 2024년 말까지로 여름에 조업을 시작하는 군마현 시부카와공장의 VAR 1기와 함께 전사적으로 VAR 가동기수는 모두 12개가 되어 니켈합금강과 청정 스테인리스 생산능력은 종전 대비 30% 늘어나게 된다.
 

제목 : 아이테크, 가공임 30% 인상 ‧ 가격 전가 주력

강재 유통가공업체인 아이테크(본사 시즈오카시)는 17일 건축자재 등 강재 가공임을 4월부터 전월 대비 30% 인상 방침을 밝혔다. 전기료와 설비 소모품 등 비용 증가분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재 판매가격에 대해서도 톤당 3천~5천엔 정도의 구입가격 미반영 분이 존재한다며 매입가 상승분의 판매가격 전가를 시사했다.

17일 본사에서 오오하타 다이스케 사장은 공식 발표를 통해 최근의 전력요금 및 여러 자재 가격 상승으로 가공임 인상의 불가피성을 설명하면서 철강업계의 건전한 ‘인플레이션 스파이럴’ 필요성을 강조했다.
 

제목 : 고주파강업, 특수강 2분기 판매 감소 “적극 대응”

일본고주파강업은 2023년 1분기(1~3월) 수주 물량이 전분기에 비해 급격히 감소해 주철 10%, 특수강 10% 이상 감소해 2분기(4~6월) 판매는 2020년 상반기 수준으로 감소할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특수강의 경우 자동차 생산회복 지연, 사출성형기 등 산업기계의 재고 조정 국면이 이어지고 있어 수주 및 판매량 유지가 어렵다고 밝혔다.

이에 회사 자체적으로 품질 불량 물량 최소화로 대응하는 한편 제품 판매가의 할증료 제도 적극 실행 등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제목 : 동경제철, 전체 생산거점 철스크랩 구입가 인하

동경제철은 17일 입고 분부터 전체 거점의 철스크랩(고철) 구입가를 낮췄다.

국내 철스크랩 시세 반락을 주도한 것으로 동경제철의 구입가 인하 등으로 17일 3개 지구 평균 제강사 구입 가격(노전 가격)은 H2 기준 전일 대비 300엔 떨어진 5만5천엔으로 하락했다.

동경제철의 구입가 하라 폭은 타카마츠철강센터가 1천엔, 기타 생산거점은 500엔을 내렸다. 이에 H2 기준 구입가격은 타하라, 오카야먀, 큐슈, 우츠노미야 등 주력 공장의 경우 모두 5만5천엔으로 조정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