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2022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 성료
포스코 포항제철소, '2022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 성료
  • 김세움
  • 승인 2022.06.2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후판부 직원들이 23일 포항시 기계면 등대지역 아동센터의 벽면 도색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후판부 직원들이 23일 포항시 기계면 등대지역 아동센터의 벽면 도색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12일간의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 대장정을 마쳤다.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는 포스코가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해온 특별 봉사활동 주간으로, 올해는 '함께해온 포스코! 함께하는 우리!'를 테마로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됐다.

올해 포항 지역에서는 협력사 40개사 직원을 포함해 총 7500여명이 지역사회 나눔·돌봄 활동과 지역 생태 보전 활동을 중점으로 368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실제로 봉사 기간동안 직원들은 자매마을 경로당을 보수하고, 아동센터 어린이들의 학습 지도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사회를 돌봤다.

장마, 태풍, 폭염이 극성을 부리는 여름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여름 쉼터를 조성하거나 장마, 태풍에 대비하는 모래 주머니를 제작해 비치하는 활동도 눈길을 끌었다.

지역 생태 보전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도 활발히 이뤄졌다. 

포스코 직원들은 바닷가, 공공시설 인근 환경 정화 활동부터 자매마을 방풍림 복원, 문화재 돌봄, 야생화 꽃단지 조성 등 다양한 생태 보전 활동을 선보였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12일 동안 지역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임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하다"며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 기간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지역사회와 항상 함께 성장하는 포항제철소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