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부산항만공사, 항만산업 소재 국산화 추진
한국철강협회-부산항만공사, 항만산업 소재 국산화 추진
  • 정강철
  • 승인 2021.04.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관 MOU 체결 향후 발주‧연구‧교육‧홍보 등 다양한 분야 협력
항만장비 국산 철강재 사용 기반 마련…부산항만공사에 감사패 전달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는 부산항만공사(사장 남기찬)가 항만산업 발전을 위해 소재 국산화를 추진한다.

양측은 27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동구에 위치한 부산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부상항만공사의 민병근 건설본부장, 한국철강협회의 허대영 산업지원본부장(상무)이 참석했다.

그동안 국내 항만크레인(트랜스퍼·컨테이너)은 대부분 수입품에 의존하여 제작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부산항만공사에서는 소재·부품의 국산화와 연관산업 육성을 위해 국산 소재의 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의 이 같은 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항만 및 철강산업의 상호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철강협회는 부산항만공사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아울러, 양 기관은 앞으로 ▲항만분야 국산 철강재 발주 확대 협력 ▲항만관련 소재‧부품 국산화 R&D 협력 ▲국가기반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 강화교육 ▲하역장비 국산화 프로젝트 홍보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철강협회 허대영 상무는 “국산 철강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져 온 대표적인 소재”라면서 “부산항만공사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항만분야에서 국산 철강재 사용이 더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철강협회는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K-Steel’ 캠페인을 이번 부산항만공사와의 업무협력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본 회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했다. K-Steel 캠페인이란, 한국철강협회를 중심으로 국내 전 철강업계가 참여하여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안전, 환경, 경제성)을 일반인 대상으로 홍보하고, 부적합 철강재 근절을 위한 법제화 및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활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