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 신경영 패러다임 전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
세아베스틸 신경영 패러다임 전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
  • 박성민
  • 승인 2021.03.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희 세아베스틸 대표이사가 20일 열린 제6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철희 세아베스틸 대표이사가 19일 열린 제6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아베스틸은 올해 세 가지 중점 추진 사항에 주력하면서 새로운 변화 흐름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김철희 사장은 1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올 한 해 다음 세 가지 중점 추진 사항에 주력하면서 새로운 변화 흐름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자 합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최대-최적의 판매로 수익성 확보 ▲사업 혁신 ▲패러다임 전환 등을 중점 추진한다.

세아베스틸은 생산가능 물량을 180만 톤으로 합리화하여 유연한 생산 체계를 갖춘다. 이를 토대로 최적의 생산을 추구하면서, 수익성 중심의 세일즈믹스 고도화 전략을 추진한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공급 거점 확보를 통해 전략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한다. 그 초석으로 현재 베트남과 인도에 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수요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해온 가운데 원자력 발전 시장에 진출하는 가시적인 성과도 거뒀다. 향후 친환경 자동차, 풍력발전 시장의 신소재 공급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공정혁신을 통해 원가절감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세아베스틸은 공정을 압축하여 원가를 줄이면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원재료 측면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해 원료시황 예측을 고도화한다. 원재료 공급거점을 통해 자원조달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영업측면에서는 고객데이터에 기반한 세일즈 포스시스템을 본격 도입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스마트팩토리로 전환을 가속하여 미래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다.

이와 함께 새로운 경영환경에 맞게 패러다임을 전환한다.

세아베스틸은 향후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시나리오 경영을 상시화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영업, 구매, 생산 분야를 연동한 데이터 분석 체계를 확립하여 수요예측 능력을 향상시키고,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목표다. 그리고 외형적 성장만큼 안전, 환경, 사회공헌, 지배구조 측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공정한 경제 질서 확립에 기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