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갤러리, 제 38회 포항미술협회 정기전 개최
포스코갤러리, 제 38회 포항미술협회 정기전 개최
  • 김종대
  • 승인 2020.06.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미술협회 정기전에 출품한 김왕주작가의 '포항시의 상징'
포항미술협회 정기전에 출품한 김왕주작가의 '포항시의 상징'.사진=포스코

포스코갤러리가 6월 5일부터 7월 24일까지 제 38회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를 선보인다.

포항미술협회 정기전은 포항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예술세계와 미술작품을 한 곳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특히 이번 정기전은 제 17대 포항미술협회가 출범한 후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정기 전시회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정기전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지쳐있는 마음을 위로할 편안하고 감성적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회화, 서예, 조소 등 전 장르에 걸쳐 개성 넘치는 작품들도 다수 있어 지역 미술문화의 현 주소를 가늠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 105점의 작품들이 포스코갤러리가 열리는 포스코 본사 1층과 2층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권종민 포항미술협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소중한 작품을 출품해주신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가 미술작품을 통해 포항시민 분들께 전달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갤러리는 전시기간 동안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다수가 참석할 수 있는 개막행사를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 또 관람 시에는 일정 간격 유지, 단체관람 제한 등 예방대책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