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강암 질감을 컬러강판에 '완벽 구현'
국내 엠보 제품 1위 넘어 글로벌 공략
국내 엠보 제품 1위 넘어 글로벌 공략
KG스틸은 20일 고급 건축자재로 사용되는 화강암을 구현한 '스톤 엠보(Stone Emboss)' 컬러강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엠보 컬러강판은 나무, 돌 등 자연 소재의 무늬와 질감을 재현할 수 있어 건자재 시장에서 기존 자재를 대체할 수 있는 고부가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스톤 엠보 컬러강판은 ▲단단하고 무게감 있는 무늬 ▲자연석과 유사한 표면 거칠기 ▲자연석과 동등한 음영 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 소재인 화강암을 강판에 완벽 구현함으로써 건축주 입장에서 미적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시공성과 경제성도 확보 할 수 있다는 것이 골자다.
KG스틸은 지난 1994년 국내 최초로 엠보 컬러강판을 선보인 이후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을 통해 총 7개 패턴을 보유하게 돼 급변하는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G스틸은 내년 2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지붕 및 외장재 박람회 'International Roofing Expo'에서 스톤 엠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고객사들의 스톤 엠보에 대한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해외의 건자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페로타임즈(Ferro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