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 이달 3차레 어르신 건강강좌 진행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 관련 전문의 강의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 관련 전문의 강의
KBI그룹 산하 갑을장유병원은 20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와 질환 예방에 앞장서기 위해 어깨관절 및 심뇌혈관질환 등 노년기 건강강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김해 서부노인종합복지관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 강좌에는 이상혁 갑을장유병원 정형외과 전문의(센터장)와 실버아카데미 수강생 200여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이상혁 센터장은 어깨관절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운동 등 예방법을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강의했다.
또 김해 서부보건소에서는 지역 주민의 웰빙을 위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질환자 및 수강 희망자 30명에게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앞선 4일과 11일에는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어꺠관절질환 예방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오는 25일에는 ▲성인병예방 식사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는 "어려운 질환 용어와 의료 지식을 보다 쉽게 전달하고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 및 예방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지속적 건강강좌 개최로 지역민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갑을장유병원은 인공관절중점센터, 척추디스크중점센터, 스포츠외상중점센터 및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등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페로타임즈(Ferro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