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최우수 평가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최우수 평가
  • 김도형
  • 승인 2023.09.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 5대 브랜드 프로그램(공정·공존·공감·공유·공생) 운영 높은 평가

포스코이앤씨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 명예기업 달성을 목전에 뒀다.

최우수 명예기업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을 지칭한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2011년 도입됐다.

대기업의 상생협력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종합평가와 공정위 협략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동반위에서 5개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분류해 매년 정기적으로 공표한다.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정위 직권조사 및 중기부 수위탁거래 정기 실태조사 면제, 공공입찰 사전심사 가점 등 정부차원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자체 도입한 동반성장 5대 브랜드(공정·공존·공감·공유·공생)가 중소협력사를 위한 실질적인 동반성장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같은해 건설사 최초로 최저가 낙찰제를 폐지하고 협력사 적정이윤 보장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ESG 경영 확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비 신용평가사와 공동으로 공사 협력사에 적합한 ESG 평가모형을 개발해 건설업 표준으로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작년에는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ESG, 안전, 재무 등 각종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이 인정받았다.

올해는 새롭게 변경된 신사명에 맞춰 ‘Eco & Challenge Together 동반성장지원단’을 출범해 안전, 품질, 기술 3개 분야에서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협력사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현장 위생 및 휴게시설 지원, 현장근로자 소리함 운영으로 선진화된 건설현장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경영자금 무이자 대여, 동반성장·ESG펀드, 더불어 상생대출 등 협력사 유동성 제고를 위한 금융지원과 성과공유제, 기술협력공모전, 기술임치 등 협력사 수주 경쟁력 및 매출 증대를 위한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비즈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면서 세상에 가치를 더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