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지구를 지켜주세요”
포스코 “지구를 지켜주세요”
  • [객원기자] 김진영
  • 승인 2019.04.3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elSaveEarth 캠페인…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줄이기

포스코가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는 #SteelSaveEarth 캠페인을 시작했다.

회사측은 이달 중순까지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온, 오프라인에서 일반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에는 포스코 키즈콘서트가 열린다.

인기 인스타툰 작가 ‘김푸듥’과 협업해 제작한 캠페인 메인 디자인을 활용해 ‘나만의 스틸 텀블러 만들기’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서는 #SteelSaveEarth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포스코 대학생 앰배서더들이 직접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인스타그램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구의 날(4월 22일)’ 숫자에 맞춰 422명을 추첨해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든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진핸되며, 지난달 말 기준 약 350명이 응모했다.

포스코는 또 LCA(Life Cycle Assessment, 전과정평가) 관점에서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일반인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히 지식 유튜버가 참여해 LCA의 개념과 철의 친환경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영상이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일반인들의 호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속적인 철강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과 제철소의 친환경설비 투자로 환경보호 활동에도 적극 동참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