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당진공장 ISO 45001 인증 획득
KG동부제철 당진공장 ISO 45001 인증 획득
  • 박성민
  • 승인 2019.12.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동부제철 당진공장이 'ISO 45001(국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당진공장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KG동부제철 박종관 공장장과 인증심사에 참여한 한국표준협회 이지수 원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ISO 45001은국제표준화기구 (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최고수준의 국제인증으로써,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전 과정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KG동부제철 당진공장은 안전보건에 대한 눈높이와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이해관계자 (직원/대관)의 다양하고 높은 안전보건 요구수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ISO 45001 인증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KG동부제철의 임직원 및 고객사와 협력사를 포함한 사업 전반에 참여하는 사람, 장비 등 모든 자원의 위험요소를 사전발굴, 제거,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매뉴얼과 절차서를 도입해 모든 KG동부제철의 임직원들이 안전보건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성하고 개선활동을 펼쳐 왔다.

박종관 공장장은 "중대재해 발생시, 회사경영 자체가 어려운 것이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인데 선진 시스템을 통한, 보다 더 체계적인 예방관리를 위해 인증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이 시스템이 우리가 얻고자 하는 무재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