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지스자산, 로봇 친화형 빌딩 사업화 협약
현대차그룹-이지스자산, 로봇 친화형 빌딩 사업화 협약
  • 김도형
  • 승인 2023.05.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로보틱스 기술로 차별화된 업무공간 제공
서울 서남부권 성수 등 주요 건물에 적용 예정
오피스·쇼핑몰 등 다양한 로보틱스 서비스 제공
김용화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장(앞줄 왼쪽)과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앞줄 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김용화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장(앞줄 왼쪽)과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앞줄 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현대자동자그룹은 국내 대표 대체투자 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과 함께 로봇 친화형 빌딩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의왕연구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장 김용화 부사장, 로보틱스랩장 현동진 상무,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정석우 대표, 이철승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실내외 배송 로봇 ▲무인 주차 로봇 ▲안내·접객 로봇 ▲전기차 충전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무인 택배 시스템 등의 다양한 로봇 기술을 집대성한 로보틱스 서비스와 이지스자산운용이 개발 중인 ‘스마트 빌딩 OS(Operating System)’을 연계해 미래 첨단 기업의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로봇 친화형 빌딩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현대차그룹은 ‘서울 서남부권역 바이오 클러스터’와 ‘성수 크리에이티브 클러스터’ 등 국내 신축 빌딩에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축과 엔지니어링 교육 및 A/S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로보틱스 토탈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후 2024년 1분기 준공 예정인 이지스자산운용의 스마트오피스 빌딩 ‘팩토리얼 성수’에서 이번 협약으로 만들어낸 로봇 친화형 빌딩이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용화 부사장은 “이번 협력으로 앞으로 오피스·쇼핑몰 등 다양한 유형의 공간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미래의 사용자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