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철광석 고공행진 전망…철강價 상승 “낙관못해”
[해외토픽] 철광석 고공행진 전망…철강價 상승 “낙관못해”
  • 김종혁
  • 승인 2019.11.28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타노 일본철강연맹 회장 경제환경 여전히 어려워
철광석 고공행진 전망…원료탄 중국 수입증가 우려
사진=페로타임즈DB

철광석 가격이 고공행진을 지속할 것이란 의견이 나와 주목된다. 특히 최근 철강재 가격 상승을 낙관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요시하라 기타노 일본철강연맹회장(JFE스틸 사장)은 26일 현지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글로벌 가격 상승을 낙관할 수 없다”며 “동남아 시장은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바닥을 탈출하고 있다. 그러나 경제 환경이 좋아졌다고 말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최근 가격 상승은 중국의 환경규제에 따른 10월 조강생산량 감소, 국내외 철강사들의 수익악화에 따른 제품가격 하락방어 등이 배경이다. 시장 수요 등 여건이 좋지 않아 단기상승에 그칠 가능성이 제기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철광석 가격에 대한 부담은 계속될 전망이다.

철광석 가격 급등에 따른 원가부담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전망이 매우 어렵다”며 당분간 어려운 수익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철광석 가격은 앞으로도 고공행진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원료탄에 대해서는 “중국은 정책적으로 수입을 증가시킬 수 있다”면서 향후 가격 상승할 가능성을 우려했다.

JFE스틸의 올해 100만톤 감산(조강기준)에 대해서는 “수요 감소에 대응하는 것으로 (우리의) 감산으로 수입재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보지 않는다”며 수요에 따른 생산조절에 나설 것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