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성균관대와 배터리소재 인재 육성
포스코퓨처엠, 성균관대와 배터리소재 인재 육성
  • 김종혁
  • 승인 2023.04.11 09:5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배터리소재 석 박사 학위 과정‘e-Battery Track’ 업무협약
우수인재 인턴십 조기 채용…사업장 관내 일자리 체계 구축도
사진=포스코퓨처엠이 지난 10일 성균관대와 배터리소재 맞춤형 학위 과정 e-Battery Track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사진 오른쪽),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왼쪽).
사진=포스코퓨처엠이 지난 10일 성균관대와 배터리소재 맞춤형 학위 과정 e-Battery Track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사진 오른쪽),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왼쪽).

포스코퓨처엠(옛 포스코케미칼)이 성균관대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에 손을 잡았다. 회사측은 10일 성균관대와 맞춤형 학위 과정 ‘e-Battery Track’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과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은 성균관대에 올 하반기부터 배터리소재 석∙박사 과정 ‘e-Battery Track’ 운영을 시작한다.

학생들은 각 과정에서 사업현장 방문 및 공동연구 과제도 수행하게 되며, 등록금과 장학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졸업생은 포스코퓨처엠 에너지소재연구소 등에 채용한다. 

포스코퓨처엠은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 관련 전문인력 확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이번 성균관대와의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해 포스텍(POSTECH),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양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연세대 등 국내 대표 교육기관들과 인재 확보에 힘을 기울였다.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은 "매해 최대 경영실적을 갱신하고 있는 사업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연구경쟁력을 강화할 인재 확보는 최우선 과제"라며 "선발된 학생들이 배터리 소재 업계를 이끌어 갈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은 배터리 산업에서 소재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매우 시의적절한 협력”이라며 "e-Battery Track에 선발된 학생들을 미래사회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핵심 리더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은 이 외에도 인턴십 프로그램 채용 대상을 4학년 1학기 재학생으로 확대하는 한편 현장 리쿠르팅 대상 학교의 수를 늘리고 채용상담을 상시 실시하고 있다. 또 사업장 관내에 위치한 대학교와 협력, 우수 인재의 지역 채용을 통해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일자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4-11 21:13:22
사유로, 무어라고 주장해도, 한국에 학벌이 없으며 일류.명문 타이틀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3-04-11 21:12:32
소정의 효과를 기대해봅니다. 한편, 성균관의 으뜸 벼슬은 대제학. 해방후 성균관대 총장은 장관급입니다. 민주공화국이지만,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의 헌법前文과, 을사조약.한일병합을 무효로 하고, 대일선전포고한 임시정부의 정통성이, 현행헌법에 보장되어, 성균관[성균관대. 성균관대는 한국의 최고(最古,最高대학임], 고종황제 후손 황사손(이원. 한국의 최고 제사장)은 헌법차원으로 그 지위를 보장받아야 할것입니다. 대학은 가급적 학벌이 좋은 Royal대인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나,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계파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의 Royal 대학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일류, 명문대학들입니다. 그리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및 그 추종세력들)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