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시공혁신단 자문위원 위촉
HDC현대산업개발, 시공혁신단 자문위원 위촉
  • 김세움
  • 승인 2023.03.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0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시공혁신단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0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시공혁신단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시공혁신단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열린 수여식에는 정익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CSO), 박홍근 시공혁신단장, 박호종 시공혁신단 부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시공혁신단은 김병하 대한건설협회 서울지회 고문, 최용화 한국건설안전협회 기술연구원장 등 전사 공모를 선정된 사외전문가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박홍근 시공혁신단장은 "격변하는 건설업 시대에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지식 하나 하나가 모여 안전·품질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회사가 노력하는 모습을 객관적으로 판단해 실효적 자문과 당사 발전을 위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HDC현대산업개발이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문위원님들과 함께 시공혁신단을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자문위원들은 2년 동안 ▲흙막이 ▲기초Pile ▲Top-Down ▲철골 ▲데크플레이트 ▲대형거푸집 ▲교량 ▲터널 등 고위험 공정 8개 분야에서 공정 개선사항, 자동화 설계 및 유지 관리 기술, 현장 스마트 기술 도입 방향 등에 관한 자문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공혁신단은 지난해 8월 발족 이후 리스크 관리 선제화, 기술력 제고, 안전·품질 관리시스템 쇄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건설 미래를 짊어질 인재 양성과 현장 안전·품질 강화를 위해 같은해 11월부터 매 분기 주요 현장에서 산학연계 건설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장견학에서 대학원생들은 건축 및 구조 전문가,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이론과 현장 공정 프로세스 등에 대한 학습 및 체험 기회를 가졌다.

아울러 시공 상태를 대외적으로 점검하고 현장과 함께 앞으로의 개선방안을 나누며 이를 전사 현장에 확산하고 있다.

이달 13일에는 CSO 산하 품질혁신부문 품질안전팀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함께 품질의 근간이 되는 레미콘 생산업체를 검수했다.

생산 설비 점검 외에도 콘크리트 원재료인 시멘트·골재 등의 품질 확보 및 타설 시 시공성 향상에 관한 방안 등을 모색했다.

시공혁신단은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현장 자기 규율 예방문화 확립, 가설구조물 선제적 구조안전성 확보, SMART SAFETY 시스템 구축, 안전 품질 문화 확산 등 회사의 안전보건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