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코홀딩스, 니켈광산 사업 본격화...필리핀 현지법인 설립
제이스코홀딩스, 니켈광산 사업 본격화...필리핀 현지법인 설립
  • 김세움
  • 승인 2023.01.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25일 필리핀 현지에 자회사 'JSCO PH CORP'를 설립하고 니켈광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신설 자회사의 자본금은 2억1000만 패소(한화 약 48억 원) 수준으로, 제이스코홀딩스는 1억9900만 패소를 투자해 95%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필리핀 광산업 허가를 받은 EVM(EV Mining & Development)과 신주 인수 관련 정식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향후 현지법인 설립 절차가 완료되는 시점에 EVM이 발행할 신주를 인수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현지법인 자본금으로 납입된 50억 원을 토대로 신주를 인수할 경우 EVM 전체 지분의 10% 가량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필리핀 정부에서 허가하는 중대형 광업권(MPSA) 외국인 지분 한도가 최대 40%인 점을 고려하면 니켈광산 사업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앞선 이달 9일 EVM과 현지 광산지질국(MGB)에 민다나오주 수리가오지역의 니켈광산 사업 4700헥타르(약 1400만 평)에 대한 탐사권을 신청했다. 

탐사는 확보한 사업지 내 니켈 매장량, 성분 등을 분석하기 위한 절차다. 드릴링을 통해 평균 1.3~2.0% 수준 니켈이 포함된 원광 중 함량이 가장 높은 곳을 선별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필리핀 광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 현지 자회사 설립이 완료되는 시점에 최종 합의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EVM과 이번 투자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EVM과 공동으로 탐사를 비롯해 인허가 신청 등을 진행하며 사업권 및 독점 판매권 등에 대한 계약을 순차적으로 체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차전지 니켈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필리핀 니켈광산 인수 계약을 빠르게 완료하고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