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틸포유, '2022 스타브랜드' 철강온라인플랫폼 대상 수상
이스틸포유, '2022 스타브랜드' 철강온라인플랫폼 대상 수상
  • 김세움
  • 승인 2022.11.3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이스틸포유는 30일 '2022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철강온라인플랜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스틸포유는 온라인 철강제품 판매 전문법인으로, 철강업계를 적극 리딩하고 신규 투자를 추진하기 위해 올해 4월 신규 법인으로 독립했다.

이스틸포유가 운영 중인 철강거래 플랫폼은 포스코 제품을 단순 비대면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판매사가 자유롭게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고 가공품 판매도 중개한다는 점에서 다른 철강 플랫폼과 차이를 보인다. 

이를 통해 판매사는 더 많은 영업과 고객 확보 기회를 얻고, 구매사는 합리적 가격에 원하는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다품종 소량 구매와 선수금 시스템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또 이스틸포유는 다양한 판매 프로세스 특허를 보유 중이다. 중소기업들은 제품 가격을 온라인상에서 정확하게 확인해 그간 유통시장에서 발생했던 가격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고 원활한 제품 수급 및 비교 견적 과정 축소로 경영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기능 개발과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고객 친화적 화면 디자인, 판매 제품 다각화, 운송·금융 서비스 등이 포함되며, 내년 초 고객사에 신규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경쟁력 있는 철강제품이 오프라인 중심 거래에서 탈피해 온라인 거래로 전환될 수 있도록 '구매·운송·결제' 단계가 통합된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