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타타스틸-RWE, 英 해상풍력 부품공급 MOU 체결
[해외토픽] 타타스틸-RWE, 英 해상풍력 부품공급 MOU 체결
  • 김세움
  • 승인 2022.06.30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타타스틸과 독일 에너지 공급업체 RWE는 최근 영국 사우스웨일스에 위치한 포트 탤벗(Port Talbot) 제철소에서 해상풍력 부품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타스틸은 이번 협약을 통해 RWE가 참여한 켈트해 크라운 에스테이트(Crown Estate) 해상풍력 발전단지에 기가와트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탄소중립 관련 지식과 전문성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의 탈탄소화와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톰 글로버(Tom Glover) RWE 영국법인장은 "오는 2035년까지 재생에너지로 전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웨일스 정부 및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켈트해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 제공은 물론 새로운 일자리와 공급망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타타스틸이 운영 중인 포트 탤벗 제철소는 웨일스,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등 영국 전역은 물론 노르웨이와 스웨덴 등에도 철강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해당 제철소는 지난 1905년 완공 이후 100년 이상 영국 제조업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연간 생산능력(CAPA)는 500만 톤 수준이며, 직접 고용인원은 약 5000명에 달한다.

아닐 잔지(Anil Jhanji) 타타스틸 UK CCO는 "철강산업은 19세기 산업혁명 가속화를 견인했고, 다시 한번 '녹색산업혁명'으로 이끄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혁신적 기술 솔루션을 통해 2030년 탄소 배출량 30% 저감, 2050년 탄소 제로(0) 철강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