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3곳에 차량 기증
포스코 광양제철소,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3곳에 차량 기증
  • 김세움
  • 승인 2022.06.1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16일 광양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이동용 차량 전달식을 열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최근 광양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이동용 차량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전달식에는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과 김경호 광양부시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광양제철소는 2006년부터 사회복지기관 및 아동시설을 이용하는 지역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장애인리프트카·다목적승용차·버스 등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배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아동양육시설 영웅 ▲마로현노인요양원 ▲중마장애인복지관 3곳을 선정해 승합차 3대를 전달했다.

이들 기관 세 곳은 그동안 마땅한 이동수단이 없어 임시랜트 차량을 이용하는 등 복지행정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 맞춤형 차량 지원을 통해 보다 향상된 이용자 친화적 복지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제철소가 이날 전달한 승합차 3대를 포함하면 지금까지 지역 사회복지기관들에 기증한 차량은 총 53대, 약 15억 원 상당에 달한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이동이 여의치 않아 어려움을 겪는 지역아동시설과 사회복지시설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와 공생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